EDRSPIHCRSSRSS

Help On Sub Pages

last modified: 2016-11-23 16:34:18 Contributors

모니위키에서 지원하는 NameSpaces의 하나.

모인모인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하위 문서(Subpages)라고 불리운다.

하위 문서 만들기

하위 문서는 상위 문서를 공유하는 각각의 문서를 말한다. 원래 위키에서는 NameSpaces의 구분 없이 SomeTopicSubTopic과 같은 식의 평면적이면서 SomeTopic문서와 그다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문서로 다루어졌으나, SomeTopic/SubTopic과 같은 식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디렉토리식 메타포를 가지는 이름으로 짓고 좀 더 편리하고 유기적인 문서간의 연결을 지원하게 되었다.

상위 문서에서 하위문서로 링크를 거는 경우 단순히 /SubPages라는 식으로 링크를 걸 수 있으며, 여러개의 WikiName을 연결해서 임의의 깊이의 하위 문서를 만들 수도 있다. (물론 전체 문서 이름의 길이는 파일 시스템의 파일이름 개수 제한을 받게 된다.)

상/하위 문서간의 보다 유기적인 연결을 위하여 모니위키/모인모인은 다음과 같은 연결 문법을 지원한다.

예시

 * HelpOnSubPages/SubPages
 * [wiki:HelpOnSubPages/SubPages sub page]
 * /ThirdLevel
 * [wiki:/ThirdLevel A page below this one]
 * ../HelpOnSubPages
 * ["../"] (anonymous parent link)
 * [wiki:../ free parent link]

결과


/!\ 모니위키는 "./SubPages" 문법을 지원한다.
/!\ /ThirdLevel 문서는 생성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단순히 사용 예제입니다.